DOOM

DOOM

Developed by id software, the studio that pioneered the first-person shooter genre and created multiplayer Deathmatch, DOOM returns as a brutally fun and challenging modern-day shooter experience. Relentless demons, impossibly destructive guns, and fast, fluid movement provide the... Argent OverloadIPXSETUP.EXECombat tested, Doomguy approvedUp Close and PersonalHot SwapperReaping all the Benefits 모두 보기 +트레이딩 카드 지원

DOOM 리뷰!

RECENTLY REVIEWS (Total: 2)
7/10 (2017.01.30 23:37)

"찢고 죽인다"

 

둠칫한 뉴메탈 음악에 따라 한 시도 쉬지 않고 트럭 분량의 무기로 지옥의 악마들을 처단하는 게임입니다. 훌륭한 대화수단 전기톱까지 매우 흥미로운 형태로 돌아왔죠. 비현실적으로 빠른 이동속도, 재장전 따위는 과감하게 생략하는 화끈한 화력투사, 왜 악마로 태어나서 저렇게까지 끔찍하게 죽어야 하나 싶은 고어까지 현대적인 형태로 20년전의 둠을 잘 해석했습니다. 다만 빠른 이동 속도로 투사체를 피하는 커버 슈터에 가까웠던 오리지널 둠에 비하면 리부트판은 맞는 걸 감수하면서 죽인 적에게서 나온 헬스팩으로 연명하는 극단적으로 공격적인 성향을 갖게 되었습니다.  마치 다크 소울과 블러드본의 차이처럼 고유한 매력이 있는 거 같습니다. 

 

정신없이 움직이는 게임플레이를 하게 되기에 프레임레이트의 유지가 중요한 데 크라이텍 출신 스태프들 덕분인지 최적화 정도가 매우 높아 메인스트림급으로도 만족스런 플레이를 보장합니다. PresentMon으로 벤치 찍어보면 이렇게 깔끔하게 프레임타임이 나오는 경우가 드문데 둠은 매우 안정적인 프레임이 뽑히더군요. 더군다나 Vulkan을 사용한 거의 유일한 AAA 게임이라는 점에서 벤치마크로도 가치가 높습니다. 

9/10 (2017.01.26 23:15)

FPS 게임의 원조인 둠의 리부트 작, Doom (2016)입니다.

애매했던 둠3를 겪고나서 리부트로 공포감은 줄이고 대신 본연의 액션성을 증가시켜 액션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깜끔한 그래픽과 속도감 있는 액션에도 불구하고 어지러움과 매스꺼움이 거의 없고, 여기에 경쾌한 사운드로 악마들을 쏘고 찟고 부셔버리면 스트레스가 해소됩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것없이 그냥 쏘고 부시면 됩니다. 다만 이런 쾌감을 살리기 위해 여러가지를 포기했습니다.

먼저 쉬운 액션게임을 만들기 위해 그 외에 간단한 퍼즐이나 미션같은것 없이 일자형 구조로서 몇가지 없는 악마를 상대로 싸우다보니 (비슷한 적이 진행됨에 따라 추가되거나 수량만 증가하여 난의도가 증가합니다.) 어느 순간 반복적인 전투로 처음 느꼈던 쾌감이 다소 줄어듭니다. 또한 단순한 일자형 게임으로서 스토리를 몰라도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지만 역시 그래도 베데스다 게임답게 한글화가 안되어 있어 다소 아쉽습니다. 그리고 악마들을 뿌시고 파괴하다 보니 잔인함으로 고어한 것을 싫어하시거나, FPS에서 매스꺼움을 많이 느끼시는 분들은 안좋아 하실 수 있겠네요. 그래도 역시 이만한 액션FPS가 없네요.

 

장점

 - 수준 높은 그래픽에도 불구하고 어지러움이 거의 없음

 - 높은 액션성과 이에 맞는 경쾌한 사운드

 

단점

 - 잔인한 액션

 - 단순한 일자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