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GO Batman

LEGO Batman

When all the villains in Arkham Asylum team up and break loose, only the dynamic duo is bold enough to take them on to save Gotham City. The fun of LEGO, the drama of Batman and the uniqueness of the combination makes for a comical and exciting adventure in LEGO Batman: The Videog...

평점

Dr.MOLA

8/10
(1 reviews)

STEAM

9/10
Very Positive (81% of 573 reviews)

한글패치

지원 안함

LEGO Batman 리뷰!

RECENTLY REVIEWS (Total: 1)
8/10 (2017.07.19 23:09)

2008년에 발매된 퍼즐 액션 게임입니다.

 

  어느날, 아캄 정신병원에서 일어난 의문의 폭발. 조커를 비롯해 수감되어있던 악당들이 그 틈을 타서 일제히 탈출해버리고, 고담시로 이동하더니 난동을 피우는 통에 도시가 혼란에 빠져버렸네요. 시의 치안병력으로 감당이 안되자 고든 국장은 배트시그널을 띄워 배트맨을 호출합니다. 우리는 이제 배트맨과 로빈을 조종해 탈출한 악당들을 하나하나 잡아들이는 목표를 가지고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레고 시리즈는 전연령 이용가를 목표로 장난감을 비롯해 게임,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있지요. 레고 배트맨 또한 같은 해에 개봉한 놀란의 '다크나이트' 같이 어른 취향의 진지듬뿍 히어로물 성공 공식보단 레고 시리즈 특유의 익살스러움을 바탕으로 삼아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은 전연령 이용가 이듯이 쉬운 편입니다. 적들의 체력이 많은편도 아니고 내가 조종하는 캐릭이 죽어도 다시 살아나는 레고 게임의 특성상 액션이 크게 부각되진 않습니다. 각 장소를 담당하는 악당들이 만들어놓은 장애물들을 머리를 써서 풀어가는 게 좀 더 중요해요.

 

  퍼즐이 잘 해결이 안되더라도 위 사진처럼 우리의 집사 알프레드가 퍼즐을 풀만한 힌트를 계속 주기 때문에 크게 막힐 일이 없습니다. 다만 AI의 능력이 좋지 않아 시선끌기용에 불과하고 때때로 2인으로 풀어야 하는 퍼즐에서 정신 못 차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게다가 스토리모드에 자유모드랑 관련된 물건들이 섞여있어 좀 난잡한 느낌이 드는 건 아쉽네요. 

 

  3개의 챕터에 각 5명의 악당, 총 15명을 전부 다시 잡아왔다면 악당스토리가 열립니다. 좀 더 정확히 말한다면 배트맨과 로빈이 악당들을 잡으러가기 전까지의 시간대에 악당들이 어떤방식으로 움직였는가를 체험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사진처럼요. 

(위: 첫판에서 배트맨 시점, 아래: 첫판에서 클레이페이스 시점)

 

  악당스토리까지 끝냈다면 이제 자유 모드를 선택해 캐릭터, 탈 것 등의 레고 수집품을 모으며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다소 험난하긴 해도 레고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도전해봄직합니다. 시간이 부족하다면 넷상에 떠돌아다니는 100% 세이브 파일 구해서 대리만족하셔도 무방합니다.

 

  한글패치가 없지만 알프레드의 힌트와 각 판 시작시 보여주는 설명을 제외하곤 대사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언어의 장벽은 낮은 편입니다. 배트맨이라는 만화원작을 잘 반영한덕에 레고시리즈가 처음이라고 해도 접근하기 쉽고 이미 장난감으로 출시해놓은 배트맨 레고들을 거의 100% 수준으로 재현해놓아 게임↔장난감 상호간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어보이는 점들이 레고의 신념을 잘 표현한 듯해서 마음에 듭니다. 후속작으로 나온 2개의 작품들을 하게 될 날이 기다려지네요.


아래는 영상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