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뉴스

모바일 뉴스 게시판은 모바일에 관련된 소식을 작성하는 게시판으로 누구나 작성이 가능 합니다.

[모바일] 애플 9월 스페셜 이벤트 결산 : iPhone 7 / 7 Plus, 애플워치 시리즈 2 발표

iMola | 조회 969 | 추천 12 | 2016.09.09. 15:05 http://drmola.com/mobile_news/67176

애플 9월 이벤트 결산.jpeg

 

현지시간 9월 7일, 애플 9월 스페셜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냉동참치 by 닥터몰라와 끝까지 함께 이벤트를 시청해주셨던 몰라 회원 여러분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벤트 결산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벤트 시작 전 예상했던 것과 같이 이벤트의 주인공은 새로운 아이폰 7 시리즈와 애플워치 시리즈 2였습니다. 상당부분은 예상 루머가 그대로 들어맞았지만 일부는 예상과 달랐던 것도 있었는데요, 지금부터 살펴봅시다.

 

애플워치 시리즈 2 : 더 강력해진 방수기능, 내장 GPS, 듀얼 코어 기반의 새로운 S2 SiP, 더 밝은 디스플레이

 

애플워치 시리즈 2, Apple Watch Series 2

사진 출처 : 애플

 

애플은 아이폰을 공개하기에 앞서 애플워치 시리즈 2를 먼저 공개했는데요, 18개월만의 하드웨어 업데이트입니다. 이름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 디자인적으로는 기존의 애플워치와 크게 다른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 내부는 완전히 새로운 기기라 부르기에 손색이 없는데, 애플워치 시리즈 2의 새로운 기능들을 간략하게 살펴봅시다.

 

1. 더 강력해진 방수 기능 : 수영을 해도 안전합니다.

 

애플워치 시리즈 2는 기존의 애플워치 방수 기능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갔다. 애플은 이를 'Splash Proof'(떨어지는 물방울로부터 보호)에서 'Swim proof'(수영 환경에서도 보호)로 향상되었다고 표현했다. 기존과 같이 시스템 전체를 하나의 칩에 투입하고 이를 완전히 밀봉한 디자인을 채택한 것은 물론, 완벽한 방수를 위해 실링 처리 등 역시 새로 디자인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화룡점정은 스피커 디자인인데, 스피커의 움직임이 내부로 침투한 물을 내보낼 수 있도록 설계하여 디지털 방수 기기 설계의 가장 큰 걸림돌을 해결했습니다.

 

방수 지원 애플워치, swim proof

사진 출처 : 애플

 

이런 설계들로 애플워치는 50m의 수심 방수를 지원합니다. 이는 그에 상응하는 수압을 견딜 수 있다는 말로써, 수영 등 얕은 물에서 이뤄지는 레저 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설계되었다는 것을 말합니다. 애플워치는 ISO 표준 22810:2010 기준 인증을 받았습니다.

 

2. 내장 GPS 탑재 : 독립심을 기르는 애플 워치

 

기존 애플워치에는 GPS가 별도로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피트니스 트래킹을 위해서는 아이폰을 함께 지참해야 했습니다. 물론 암밴드 등으로 아이폰을 고정하고 운동하는 사람들도 있었겠지만, 4.7인치나 5.5인치 스마트폰을 몸에 매달고 운동하는 것은 거추장스러운 일임은 분명합니다. 이제 애플워치 시리즈 2는 자체 GPS를 탑재함으로써 아이폰 없이도 정확한 피트니스 트래킹을 할 수 있습니다.

 

내장 GPS 탑재 등으로 늘어난 전력 소모량은 역시 더 늘어난 배터리 용량 등으로 인해 상쇄되어, 기존과 비슷한 수준의 배터리 성능을 유지했습니다.

 

3. 듀얼코어 기반의 새로운 S2 SiP

우리는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등에 탑재되는 AP를 SoC라 부릅니다. System on Chip의 약자이지요. 스마트폰의 AP는 단지 CPU 만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GPU, ISP, 기타 필요한 고정 회로 하드웨어들을 한 칩에 모아놓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애플워치에 탑재되는 칩은 SiP, System in Package로 불립니다. 시스템 구동에 필요한 모든 컴포넌트들을 단일 패키지 안에 넣어놨습니다. 이를 완전히 밀봉해 방수 기능을 제공하는 데도 유리합니다.

 

애플 S2 SiP, 듀얼코어

애플 S2 SiP, 2016 9월 스페셜 이벤트 영상 중 캡처

 

기존 애플워치에서 사용하던 S1 칩은 Cortex-A7 기반의 싱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S2 칩과 S1P(애플 워치 시리즈 1에 탑재, S1 Processor의 약자로 보임)은 듀얼 코어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다만, 투입된 CPU 코어가 어떤 마이크로아키텍처로 설계되었는지에 대한 정보는 아직 없습니다(필자는 A10 Fusion에 탑재된 리틀 코어와 같은 애플 자체 디자인 코어일 것으로 추측합니다). 다만 애플은 기존의 애플워치에 비해 50% 빨라진 프로세서와 2배 강력해진 그래픽 코어를 탑재했다고 밝혔습니다.

 

4. 더 밝아진 디스플레이 : 지금까지 애플에서 만든 가장 밝은 디스플레이

 

애플워치는 현재 애플 제품 중 유일하게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디스플레이 품질 역시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다만 애플워치 모델과 에디션 모델에 적용된 사파이어 크리스탈 소재는 반사율이 꽤 높았기에, 주광 하에서 디스플레이를 볼 때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 2는 기존 디스플레이보다 최대 밝기가 2배 이상으로(450 니트 vs 1000 니트) 한낮의 햇빛 아래서도 더 선명한 화면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애플워치 시리즈 2의 달라진 점을 살펴봤습니다. 애플은 애플워치 시리즈 2를 발표하면서 기존 애플워치 시리즈 1 역시 판매를 지속한다고 밝혔는데요, 애플워치의 저가형 라인업을 담당합니다. 다만 기존의 제품과 완전히 똑같은 건 아니고, 애플워치 시리즈 2에 들어간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업그레이드한 S1P 칩을 사용했습니다. 그 외에도 스포츠 라인업이 사라지고(애플워치 라인업에 통합) 에디션 모델이 18K 금에서 세라믹으로 바뀌면서 가격이 대폭 인하되는 등 라인업 변화가 있었습니다.

 

애플워치 라인업

애플워치의 개편된 라인업, 사진 출처 : 애플

 

에르메스와의 협업은 계속되며, 나이키 플러스와의 콜라보레이션 역시 진행됩니다.

 

아이폰 7, 아이폰 7 Plus : 누가 우릴 마이너 업그레이드라 불렀나

 

아이폰 7, iPhone 7

사진 출처 : 애플

 

2007년 최초의 아이폰이 출시된 이후, 아이폰은 애플의 주력 상품이 되었습니다. 9월 7일 애플은 10세대 아이폰인 아이폰 7을 발표했습니다. 기존의 루머들에 대부분 부합하는 모습이지만 새로운 아이폰의 메이저 체인지가 되기에 충분할 정도로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지금부터 살펴보시죠.

 

1. 새로운 디자인

 

아이폰 6 시리즈와 비교해서 엄청난 변화가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메이저 넘버링 변화 답게 새로운 외장을 가졌습니다. 아이폰 6, 6s 시리즈에서 가장 보기 싫은 디자인이라고 꼽히던 가로로 가로지르는 절연띠가 사라졌습니다. 이제 절연띠는 앞 화면과 대칭을 이루는 가장자리에만 남았고, 이 덕분에 카메라의 위치 역시 모서리의 중앙으로 옮겨와 조금 더 균형잡힌 모습이 되었습니다.

 

아이폰 7 블랙, iPhone 7 Black

사진 출처 : 애플

 

선택할 수 있는 색상 역시 바뀌었습니다. 기존에 스페이스 그레이가 차지하고 있던 블랙 색상을 블랙과 제트 블랙 색상이 대체했습니다. 블랙은 예전 아이폰 5 시절의 블랙 앤 슬레이트 색상과 유사한 무광 블랙입니다. 제트 블랙은 유광 블랙으로, 맥 프로의 검은색을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7 제트블랙, iPhone 7 jet black

사진 출처 : 애플

 

기존 아이폰에 존재하던 색상인 로즈골드, 실버, 골드 색상 역시 유지됩니다.

 

아이폰 7 로즈골드, iPhone 7 Rose Gold

 

아이폰 7 실버, iPhone 7 silver

 

 

 

 

아이폰 7 골드, iPhone 7 Gold

사진 출처 : 애플

 

다만, 제트 블랙의 경우 제조공정에서 추가되는 공정이 매우 많기 때문에 그 수율이 별로 높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덕분에 제트 블랙은 32GB 모델에서는 선택할 수 없고, 128GB, 256GB 모델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듀얼코어 장인의 변심, A10 Fusion

 

Apple A10 Fusion, 애플 A10 퓨전

애플 9월 스페셜 이벤트 영상 중 캡처

 

듀얼코어밖에 못 깎아내는 줄 알았던 애플이 파격적인 변화를 꾀했습니다. 애플 자체 디자인 칩으로는 최초로, A10 Fusion은 CPU 코어가 네 개 투입되었습니다. 물론 빅 코어 4개가 동시에 투입된 것은 아닙니다. 고성능 코어 두 개와 고효율에 초점이 맞춰진 코어 두 개가 각각 투입되었습니다.

 

고성능 코어는 A9 칩보다 성능이 40% 향상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출시 이전의 루머인 35%와 거의 비슷한 수준이며, 이전에 유출된 향상된 클럭이 맞다면 IPC 측면에서 큰 변화가 있었다고 보긴 어렵습니다. 고효율 코어는 빅 코어 대비 1/5 수준의 전력소모량으로 동작합니다. 고효율이라고 표현한 점에서 실제 성능은 당연히 1/5을 넘는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이 네 개의 코어가 동시에 작동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애플이 자체 디자인한 성능 컨트롤러는 CPU에 가해지는 부하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이에 맞는 코어를 활성화시켜 동작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전력소모를 줄인 칩과 더 커진 배터리에 힘입어 아이폰 7과 7 플러스는 역대 아이폰 중 가장 오래가는 배터리를 가진 아이폰이 되었습니다.

 

3. 향상된 카메라

 

아이폰 7 제트블랙, iPhone 7 jet black

사진 출처 : 애플

 

당연한 일이지만 드디어 아이폰의 카메라 성능이 큰 폭으로 향상되었습니다. 화소 수는 12MP으로 전작과 같지만, 더 커진 센서와 더 넓어진 조리개 수치(f1.8) 그리고 이에 맞게 디자인된 6매의 렌즈는 더 많은 빛을 받아들여 더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줬습니다. 거기에 OIS가 탑재되어, 야간에 고정된 물체를 찍을 때 더 긴 노출시간을 확보함으로써 더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보강된 플래시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변화입니다. 이제 네 개의 LED가 포함되어 더 자연스러운 플래시를 선보입니다. 인공 조명의 플리커링(깜빡임)을 감지하고 플래시를 통해 그를 보정해줄 수 있는 알고리즘 역시 멋진 기능입니다. 센서가 포착할 수 있는 색영역 역시 넓어졌는데, 이는 디스플레이의 넓어진 색영역과 통합되어 더 멋진 사진을 보여줍니다.

 

A10 Fusion에 포함되어 있는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서 역시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각각의 알고리즘은 기계학습을 통해 더 향상된 알고리즘을 탑재했으며, 속도 역시 향상시켰습니다. 천억 번의 연산을 단 25ms 만에 끝낼 수 있는 성능입니다.

 

아이폰 7 플러스 듀얼 카메라, iPhone 7 Plus Dual Camera

사진 출처 : 애플

 

아이폰 7 Plus의 경우 카메라가 두 개 탑재되었습니다. 왼쪽의 카메라는 아이폰 7과 같은 카메라이며, 오른쪽에 위치한 카메라는 2배 망원을 찍도록 구성된 렌즈로, 더 멀리 있는 물체를 찍을 때 유용합니다. 다만, 현 시점에선 이 두 개의 카메라가 전환 이상의 기능을 수행하지는 않습니다.

 

아이폰 7 플러스 보케, iPhone 7 plus voke

사진 출처 : 애플

 

그나마 다행인 것은, 현 시점에서 포함된 기능은 아니지만 두 개의 카메라를 통해 물체와 카메라간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애플은 이런 기술을 이용해 가까이 있는 물체를 인지하고, 물리적으로 멀리 떨어진 배경에 블러를 거는 방법으로 자연스러운 보케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기존에도 이런 접근이 없었던 것은 아니나, 단지 물체의 외곽선만 가지고 구분했던 방법으로 부자연스러운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아이폰 7 플러스는 이보다 자연스러운 효과를 보여줄 것이라 기대됩니다.

 

전면 카메라 역시 포착할 수 있는 색영역이 향상되고, 화소수가 늘어났습니다.

 

4. 향상된 디스플레이

 

아이폰 7 디스플레이, iPhone 7 display

사진 출처 : 애플

 

아이폰의 디스플레이 품질 역시 향상되었습니다. 해상도에는 변화가 없지만 표시할 수 있는 색영역이 더 넓어졌습니다. 아이폰 디스플레이는 이제 DCI 표준인 P3 색영역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아이폰 화면에서 더 풍성한 컬러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 답다고 해야 할까요, 디스플레이와 함께 카메라 역시 지원할 수 있는 색역이 넓어짐으로써 효과를 더 극대화했습니다.

 

5. 향상된 오디오 시스템

 

먼저, 루머로 들었던 충격적인 소식이 현실화되었다는 것을 전해드립니다. 아이폰에서 3.5 이어폰 단자가 완전히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아이폰의 번들 이어폰은 라이트닝으로 연결되는 이어팟이 되었습니다. 스페셜 이벤트 후 애플의 수석 부사장 댄 리치오는 3.5 이어폰 단자 제거의 직접적인 원인은 더 커진 카메라 때문이라는 인터뷰를 했습니다(링크). 그나마 라이트닝 3.5단자 변환 젠더를 기본 번들해주는 것은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대신 아이폰의 기본 오디오 시스템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제 아이폰에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아랫쪽에 두 개의 스피커를 넣어 별 효과도 없는 스테레오를 구성한 게 아니라, 수화부의 스피커를 보강해 스테레오 스피커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최대 음량이 기존의 아이폰에 비해 2배 증가한 것 역시 흥미로운 변화입니다.

 

애플 에어팟, Apple AirPod

사진 출처 : 애플

 

애플은 사용자들에게 '100년 전의 과거'의 기술을 버리고 미래의 기술로 이전할 것을 주문하며 AirPod을 발표했습니다. 기존의 이어팟에 선만 제거한 디자인에 애플이 자체 디자인한 W1 칩을 탑재했습니다. 블루투스라는 회선을 통해 애플 기기들과 통신하지만 그 위에 실어보내는 데이터의 포맷은 기존의 블루투스 표준이 아닙니다. 거기에 적외선 감지기를 통해 이어폰이 장착되어 있지 않을 때 재생을 중지하는 등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보여줄 듯 합니다.

 

재생 시간은 다섯시간으로,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는 상당히 긴 편이며 동봉되는 휴대용 케이스 내부에 장착된 배터리가 이어폰을 충전해줌으로써 최대 24시간까지 재생할 수 있습니다.

 

6. 포스 터치 홈 버튼

 

아이폰 7 홈 버튼, iPhone 7 Home button

사진 출처 : 애플

 

애플은 3.5 이어폰 잭을 제거한 공간을 이용해 더 강력해진 탭틱 엔진을 투입했습니다. 덕분에 이제 홈 버튼이 물리적으로 눌리지 않아도 사용자에게 적합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홈 버튼은 사용자가 가하는 압력을 감지하고 버튼이 눌리면 탭틱 엔진을 가동시켜 사용자에게 적합한 피드백을 줍니다.

 

덕분에 홈 버튼의 내구성, 반응성이 향상되었습니다. 더 이상 홈 버튼이 고장날까봐 화면에 터치 도우미를 띄우고 사용할 필요는 없게 된 셈이죠.

 

7. 방수, 방진 지원 :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아이폰 7 방수 방진, iPhone 7 water dust resistance

사진 출처 : 애플

 

아이폰 7과 7 플러스는 아이폰 모델 최초로 방수를 지원합니다. IP67 등급의 방수 방진으로, 그 성능은 기존의 애플 워치와 유사한 수준입니다. 빗속에서 사용하거나 생활방수로는 충분하지만, 물 속에서 장기간 사용하거나 강력한 수압에 노출될 경우 물이 기기 내로 침투할 수 있습니다. 생활 방수가 지원되긴 하지만 방수로 인한 손상은 무료 보증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아이폰 7과 7 플러스는 자신들이 6 시리즈의 두 번째 자손이 아닌 당당한 메이저 넘버링의 첫 제품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과연 시장이 그렇게 판단할지는 두고볼 문제이지만요.

 

필자는 아이폰 7과 애플워치 시리즈 2의 기술적인 부분을 좀 더 자세히 다룬, 자세히 알아보기 : iPhone 7, 자세히 알아보기 : Apple watch Seires 2로 조만간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1. footer_large_2x.jpg (File Size:240.4KB/Download:4)
  2. hero_large_2x.jpg (File Size:557.2KB/Download:3)
  3. activity_large.jpg (File Size:758.7KB/Download:4)
  4. 스크린샷 2016-09-09 오후 1.25.48.png (File Size:965.8KB/Download:9)
  5. footer_large_2x.jpg (File Size:240.4KB/Download:21)
  6. design_hero_large_2x.jpg (File Size:802.3KB/Download:2)
  7. design_finishes_black_large_2x.jpg (File Size:497.6KB/Download:4)
  8. design_gallery_gold_large_2x.jpg (File Size:936.9KB/Download:16)
  9. design_gallery_jet_black_large_2x.jpg (File Size:124.6KB/Download:6)
  10. design_gallery_rose_large_2x.jpg (File Size:515.7KB/Download:16)
  11. design_gallery_silver_large_2x.jpg (File Size:983.8KB/Download:5)
  12. 스크린샷 2016-09-09 오후 2.02.07.png (File Size:1.74MB/Download:4)
  13. camera_hero_large_2x.jpg (File Size:153.4KB/Download:2)
  14. plus_camera_hero_large_2x.jpg (File Size:100.3KB/Download:3)
  15. plus_camera_depth_large_2x.jpg (File Size:503.9KB/Download:5)
  16. display_hero_large_2x.jpg (File Size:352.2KB/Download:7)
  17. large_2x_endframe.jpg (File Size:477.4KB/Download:4)
  18. design_home_button_haptic_large_2x.jpg (File Size:209.9KB/Download:5)
  19. design_water_resistant_large_2x.jpg (File Size:492.2KB/Download:4)
  20. 애플 9월 이벤트 결산.jpeg (File Size:319.6KB/Download:6)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서명

Profile image

iMola

(level 4)
24%

적용중인 트로피가 없습니다.

Profile image 정훈모올라 2016.09.09 18:12

글 잘 읽었습니다. 에어팟에 대해 이야기들이 많은데, 저는 전부 사고싶네요ㅠㅠ5446a5e14c5c99b90030b3ce8b6ca1a6ae5f788b39a055b922f846be58765e22.jpg

Profile image 정훈모올라 2016.09.09 18:13

헉... 제가 댓글 쓰러 들어올때는 P나무님 댓글이 없었는데... 꼭 저격한것처럼 됐네요ㅠㅠ 에어팟 말고도 다른 매력적인 블루투스 이어폰들도 많은것같아요!ㅎㅎ

Profile image P나무 2016.09.10 01:19
비츠는 애플겁니다
몇년전에 애플이 인수했어요
비츠X는 아이폰7 발표일날 같이 발표한 비츠 이어폰입니다
저렇게 좌우로 따로 노는게 아니라 하나로 연결되어 있어요
Profile image P나무 2016.09.10 01:22
http://m.newswire.co.kr/newsRead.php?no=835089

W1칩셋도 있어서 에어팟과 같은방법으로 페어링절차 없이 연결되요
Profile image 정훈모올라 2016.09.11 21:23

저도 P나무님 댓글보고 찾아봤는데 정말 같은 칩셋을 넣어서 에어팟만큼이나 편리하겠더군요!

그나마 에어팟 디자인이 마음에 안드는 사람들한테는 편리성과 디자인을 함께 챙길 수 있는 대안이 되어주는듯합니다.

댓글 감사해요.

Profile image P나무 2016.09.09 18:11

에어팟이 21만원이라니.... 비츠X를 사는게 나을듯

Profile image 코코넛먹자 2016.09.09 18:17

전 이번에 궁금한건 홈버튼과 아이폰플러스의 새로운 카메라네요

홈버튼의 완성도와 이번 카메라가 갤럭시 시리즈와 한번 붙어볼만한가 가요

Profile image iMola 2016.09.10 00:01

카메라에 실망도 크고 기대도 큽니다. 실망은 듀얼카메라가 G5 같은 방식이라는 데서 왔고, 기대는 더 커진 카메라 시스템이 얼마나 좋은 사진을 뽑아줄 수 있느냐에 대한 기대지요.

Profile image 돌삔 2016.09.09 19:33

이어폰 단자를 제거한 것이 혁신일지 아니면 퇴보일지 

 

결과가 궁금해 집니다

 

글 재밌게 읽었습니다~

Profile image iMola 2016.09.10 00:02

애플이 에어팟을 번들해주고 100년이 된 헌 기술을 버리고 새 기술로 이주하시오! 라고 말했으면 애플에 점수를 줄 수 있었을텐데 여러 모로 아쉽네요.

Profile image 위네 2016.09.09 19:47
새 폰에 헤드폰에 시계까지 돈 많이 깨질 거 같아요 ㅠㅠ
Profile image iMola 2016.09.10 00:02

전 워치는 1세대를 계속 쓸 듯 하고, 핸드폰과 에어팟은 구매하지 않을까 생각중입니다 ㅋㅋㅋㅋ

Profile image 민증글킴 2016.09.09 20:13

제트블랙 색상이 정말 기대되네요 ㅎㅎ 에어팟의 성공 여부는... 소비자들이 판단해주겠죠

Profile image iMola 2016.09.10 00:03

에어팟 자체는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선 이어폰 중에서는 매우 뛰어난 축에 속하죠. 다만 무선 이어폰 시장을 얼마나 확장시킬 수 있는지가 관건이겠네요.

Profile image 그란도시즌 2016.09.09 20:18

저는 확실히 아쉬운점이 많네요. 애플워치도 시리즈 1에 비해 시리즈 2가 가지는 장점이 큰 건지 잘 모르겠고, 에어팟은 가격대가 너무 높네요. 차라리 비츠나 다른 이어폰을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은 생각 뿐입니다. 유일하게 관심 가는 건 아이폰7인데, 7과 7+의 갭을 크게 두려는 게 너무 아쉽네요. 그러나 가장 슬픈 점은 실망이 크지 않다는 점입니다. 점점 애플에 대한 기대가 낮아져가고 있기 때문이겠죠 :(

Profile image iMola 2016.09.10 00:05

애플워치는 애플이 전략적으로 시리즈 1과 2를 구분짓지 않고 싶어하는 듯 합니다. 전자기기의 특성상 성능 업그레이드 등을 안 할수는 없겠지만, 또 시계라는 특성상 그 가치가 너무 급격하게 떨어지면 안될테니까요.

 

저도 7과 7플러스의 갭을 크게 두려는 것 자체는 별로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Profile image 달콤 2016.09.09 20:25

충전과 유선이어폰을 동시에 사용 못하니

곧 동시에 사용가능하게 만드는 상품들이 엄청 나올 것 같은.. ㅋㅋ

Profile image iMola 2016.09.10 00:39

필 쉴러 부사장이 독을 활용하라고 했다더군요. 독 안에는 DAC가 있어서 라이트닝 커넥터와 3.5 단자가 달려있죠.

Profile image SayAkhan 2016.09.09 21:06

3.5파이가 없어져야할 커넥터인건 맞는데 엄청난 시기상조라고 생각하네요

일단 라이트닝을 썼으니 3.5파이보다 정보량이 많아졌으니 음질면에서 향상이 되어야하는데 이건 기대도안하고.......

인텔이랑 손잡고 라이트닝 내놓은지가 언제인데 아직도 라이센스비 타령하면서 대중화는 신경도 안쓰면서 대체 왜.........

블루투스 쓰라고 에어팟을 내놨지만 시대는 이미 APT-X HD나 LDAC인데 대체 언제적 AAC를 고집하는지....진짜 답답하네요

Profile image iMola 2016.09.10 00:05

썬더볼트 단자 말씀하시는거죠? AAC 자체는 나쁠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반 사람들이 듣는 범위 내에서는 AAC로 부족함이 없겠지요.

Profile image SayAkhan 2016.09.12 19:26

시대를 따라갈려면 APT-X라도 넣었어야 했고, 시대를 선도할거였으면 향상된 AAC를 넣었어야 했습니다.....제가 블루투스 헤드폰 사놓고도 안쓰는 이유가 APT-X에비해 AAC가 엄청나게 후달려서에요

Profile image RS 2016.09.09 21:24

노트7 폭발로 시끄러운데 타이밍 기가 막히네요.

전 이벤트 제외해주세요. 아이폰 없어요 ㅠ_ㅜ

Profile image iMola 2016.09.10 00:38

노트 7이 서둘러서 출시 안하고 조금 더 테스트를 거쳤다면 좋았을텐데 여러모로 아쉽네요.

Profile image 허쉬쵸콜렛 2016.09.09 23:35

잘 읽었습니다. 이번 아이폰 검은색은 역대급 검은색인거 같네요...

3.5만 있었어도 당장 질러버렸을듯 합니다....

Profile image iMola 2016.09.10 00:11

그러게요. 제조 공정도 역대급인 것 같습니다. 고용량에만 제공되는데 수긍이 가는 공정이네요.

Profile image 토토로가쿵쾅쿵쾅 2016.09.10 00:54

생방송 보면서 에어팟이 정말 탐났더랬죠 :)

가격을 보기 전까진 말이죠......

Profile image iMola 2016.09.10 16:30
에어팟 자체가 제공하는 기능들에 비해 터무니없는 가격은 아니라 생각합니다만, 애플이 에어팟의 경우 거의 마진 0으로 팔면서 새로운 미래로 넘어가라고 독려했다면 좋을 뻔 했습니다
Profile image 닉닉닉님 2016.09.10 17:10

시간가는줄모르고보다가4시에끝났네요

Profile image iMola 2016.09.10 17:38
시간 엄청 빨리 지나가더라구요
Profile image Odora 2016.09.11 04:09
검은색이 정말 이쁜거 같아요
6S사용중이라 못넘어가서 아쉽다 ㅠㅠ
Profile image iMola 2016.09.11 12:26

전 육스플 쓰고있지만 넘어갈 예정입니다. ㅋㅋㅋㅋ

Profile image 대구도시철도 2016.09.11 15:42
이벤트 참여합니다~
(리얼원목 wood케이스 for iphone)기종:아이폰5s
Profile image iMola 2016.09.11 16:55
참여 확인 됬습니다~
Profile image janis 2016.09.12 01:16
새로운 기기에 대한 정보는 언제나 흥미롭네요! 잘 읽었습니다 꼼꼼하게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벤트도 참여합니다ㅎㅎ
Profile image iMola 2016.09.12 01:42

아이폰 7 시리즈, 애플워치 시리즈 2에 대한 상세 프리뷰로 곧 찾아뵙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

Profile image janis 2016.09.12 11:36
네~ㅎㅎ
번호 분류 제목 테마(게임) 글쓴이 날짜 조회
43 [모바일] 차세대 아이폰은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 애플(Apple) 썬업 12.24 133
42 [모바일] 중국에 팔린 블랙베리, CES 2017에서 새로운 스마트폰을 선보인다. [2] 썬업 12.23 107
41 [모바일] 삼성 S8은 S7 보다 15~20프로 비싸질것으로 예상 [3] 삼성(Samsung) 썬업 12.22 149
40 [모바일] ifixit의 에어팟 분해 [1] 애플(Apple) 썬업 12.22 128
39 [모바일] 아이폰7 플러스 제트블랙 색상 도장 및 산화피막 문제 [2] 썬업 12.21 207
38 [모바일] 애플 iOS 10.2.1 beta 2 배포 [2] 애플(Apple) 썬업 12.21 106
37 [모바일] KT 초소형 저가 단말기 포쉬 마이크로X S240 [2] 썬업 12.20 191
36 [모바일] MS MWC 2017 에서 서피스폰 출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 썬업 12.20 159
35 [모바일] 삼성 옴니아 멜론 서비스 종료 [2] 삼성(Samsung) 썬업 12.18 178
34 [모바일] 애플, 드디어 에어팟 출시. [3] 애플(Apple) iMola 12.14 591
33 [모바일] 애플, iOS 10.2, watchOS 3.1.1 공개 [1] 애플(Apple) iMola 12.13 127
32 [모바일] 애플, 아이폰 꺼짐 현상에 중국 소비자협회 방문해 결함 사과 [3] 애플(Apple) 썬업 12.11 123
31 [모바일] 갤럭시 노트7 해외에서 배터리 30% 제한 [1] 삼성(Samsung) 썬업 12.11 75
30 [모바일] 갤럭시C9 프로 등장 [2] 삼성(Samsung) 썬업 12.10 156
29 [모바일]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에서 돌아가는 윈도우10 [3] 썬업 12.08 194
28 [모바일] 갤럭시S7 edge 블랙 펄 출시 예정 삼성(Samsung) 썬업 12.07 66
27 [모바일] 삼성 갤럭시 노트7의 발화원인은 제품설계가 근본적인 문제 [2] 삼성(Samsung) 썬업 12.05 172
26 [모바일] 애플이 고른 2016년 최고의 앱은? 애플(Apple) iMola 12.07 903
25 [모바일] 양산덕후, 덕질을 갈아타다 : 10nm SoC 양산 개시한 삼성 [3] Dr.Lee 10.20 1416
» [모바일] 애플 9월 스페셜 이벤트 결산 : iPhone 7 / 7 Plus, 애플워치 시리즈 2 발표 [37] iMola 09.09 9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