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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문명 6 - 패치노트

algalon | 조회 477 | 추천 0 | 2016.11.18. 15:19 http://drmola.com/game_news/104609

CivilizationVI_day30_hero.jpg

 

시드 마이어의 문명 6을 위한 새 업데이트가 오늘 발표되었습니다. "2016 가을 업데이트" 는 스팀 클라이언트를 통해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아질 것입니다. 만약 자동으로 받아지지 않는다면, 스팀을 재실행하십시오.
A new update is available for Sid Meier’s Civilization VI today. The “Fall 2016 Update” will automatically install when starting the Steam client; if it doesn’t install automatically, please restart Steam.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AMD 그래픽카드 및 Maxwell series 이후 NVIDIA 그래픽카드에서 DirectX 12를 지원합니다.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십시오. Logitech ARX를 위한 지원도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한건 링크를 참조하세요.
This update adds DirectX 12 support to Civilization VI, starting with AMD cards and NVIDIA Maxwell-series-or-later cards - please make sure your drivers are up to date. Support has also been added for Logitech ARX. For more information on each of these, please click their respective link. 

 

또한 오늘 당신은 완전히 새로운 시나리오인 “기병대와 연속포격” 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네잎 클로버”와 “육각 눈송이” 라는 2가지의 새로운 맵 형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맵은 플레이어들이 중앙으로 진출하게 강요하여, 플레이어간 싸움을 유도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 외 패치사항 목록은 아래에 있습니다.
Today you’re also able to play a whole new scenario called “Cavalry and Cannonades,” and settle on two new map types, “Four-Leaf Clover” and “Six-Armed Snowflake.” These maps are playable both online and off, and were designed to encourage more conflict by forcing players to move toward the center. For the full list of what’s in this latest update, please see below. 

 

Firaxis Games and 2K are committed to making Civilization VI the best experience possible and will continue to support the title. If you have any feedback on this update or just the game in general, please let us know in the 2K Forums[forums.2k.com] or here on Steam. Stay civilized! 

 

추가됨 [NEW]
• 지도 Maps 
    - 균형잡힌 6인용 지도 추가
      Added a balanced six player map. 
    - 균형잡힌 4인용 지도 추가
      Added a balanced four player map. 
• ‘기병대와 연속포격’ 시나리오 추가 (나폴레옹 시대 시나리오라고 함)
  ‘Cavalry and Cannonades’ Scenario Added 
    - 유닛 유지비가 감소하고 유닛이 전략자원을 요구하지 않음
      Combat scenario with reduced unit maintenance costs and no strategic resource requirement for units. 
    - 시작시 받는 기본유닛과 기본기술이 더 많음
      Larger starting army and additional starting techs. 
    - 시간 제한: 50턴
      Time limit: 50 turns. 
    - 승리 목표: 가장 많은 땅을 소유할 것.
      Goal: Possess the largest territory. 
• DX12 지원
  DX12 Support 
• 완전한 Logitech ARX 지원
  Complete Logitech ARX Support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GAMEPLAY UPDATES] 
• 추가 알림 추가됨
  Added additional notifications. 
• 시간이 없을때를 위한 시간 패배 추가됨. 점수 승리가 가능하다면 이 옵션은 비활성화됨.
  Added a “time defeat” for running out of time. This is always disabled if a Score Victory is available. 
• 다음 유닛 선택, 다음 도시 선택에 해당하는 단축키 지원 추가
  Added additional Hotkey support (next unit, next city). 
• 도시 이름 변경기능 추가
  Added the ability to rename cities. 
• 도시 다음 영토 성장을 보여주는 UI 추가
  Added UI to show the next tile a city will grow to. 
• 야만인 정찰병이 우리 도시를 감지했을때를 위한 시각적 경고 추가
  Added a visual cue for Barbarian Scouts that are alerted to your city. 
• 댄 퀘일의 순위가 변경됨(승리/패배창에서 0점하면 나오는 위인이죠)
  Changed Dan Quayle rankings. 

 

밸런스 수정 [BALANCE CHANGES] 
• 아이비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선 맨해탄 프로젝트가 필요함 (이전에는 맨하탄 제끼고 바로 아이비찍고 수소폭탄 만들수 있었습니다)
  Added prerequisite project (Manhattan Project) for Operation Ivy. 
• 경제학 기술을 연구하기 위해선 금속주조 기술이 필요함
  Added Metal Casting as a prerequisite for Economics tech. 
• 첫번째로 창시된 종교가 더 탄력적이고 도시에 전파가 잘 되도록 종교 압력을 조정함 
  Adjusted religious pressure when a religion is first founded to give them more resilience and convert the city. 
• 관계 수치가 떨어지는 비율을 수정함 
  Adjusted relationship decay rates. 
• 기병대 생산시 보너스를 주는 정책카드 효율성 조정(100% -> 50%)
  Reduced the effectiveness of cavalry production policies. 
• 대부분의 경우에서 전쟁광 패널티를 낮추고, 도시를 반환할지 가지고 있을지에 따라 조정됨. 이제 플레이어가 개전 이유를 사용했더라도 상대의 마지막 도시를 정복했을 시 무거운 전쟁광 패널티를 줄 것임(상대 문명을 멸망시키는 행위이므로)
  Reduced Warmonger penalties in most instances, and adjusted how this reacts to returning versus keeping a city. The last city conquered from a player now provides a heavy warmonger penalty, even if you have a Casus Belli against this player, because you are wiping out a civilization. 
• 군대가 자기 국경안에 있을 시 국경 침입 경고가 줄어듬 (상대 국경 근처에만 가도 빼애액 하던 그겁니다)
  Reduced border incursion warnings if the troops are within their own borders. 
• 원형극장의 걸작 문학 슬롯이 1에서 2로 증가
  Increased the number of Great Works of Writing slots in the Amphitheater to 2. 
• 대스파이 작전 시간 증가(맨날 3턴이면 끝나서 계속 대스파이 하기 귀찮았는데 잘 되었습니다)
  Increased Counterspy operation time. 
• 종교 유닛 비용 상승, 종교 유닛 기본 종교전파 가능횟수 +1
  Increased the cost of Religious units and applied additional charges. 
• 피해를 입은 유닛은 더이상 삭제할 수 없음
  Units may no longer be deleted when they are damaged. 
• 유닛 삭제시 골드를 주지 않음
  Deleting a unit no longer provides gold. 
• '섬 판' 맵(군도맵스러운 맵)에서 언덕과 산이 더 많이 나오도록 변경
  Updated Island Plates map to have more hills and mountains. 
• 플레이어의 타일이 아닐 경우 지형특징 제거(원정벌목이나 습지제거 등!)를 할 수 없음
  Units may no longer remove features from tiles that are not owned by that player. 
• 낙진이 깔린 지형에 있는 자원은 수확할 수 없음(공포의 후쿠시마메타 수정)
  Fallout now prevents resource harvesting. 
• 야만인 주둔지가 낮은 난이도인 플레이어의 도시에서 멀리 떨어지도록 수정
  Barbarian camps must spawn further away from low-difficulty players’ cities. 

 

AI 수정 [AI TUNING] 
• 승리 목표를 위한 과학과 관광 상승에 AI가 경쟁을 하도록 수정
  Adjusted AI victory condition focus to increase their competitiveness in Science and Tourism. 
• 우호관계 선언에 대한 AI의 이해도 추가
  Adjusted AI understanding of declared friendship. 
• AI가 전쟁을 시작하고 끝낼때, 잠재적인 이득과 손실을 따져서 판단함
  Adjusted the AI approach to beginning and ending a war based on potential gain and loss. 
• AI가 더욱 진보된 군사 유닛을 가지려 함
  Increased AI competitiveness in building a more advanced military. 
• AI의 이단심문관 사용 빈도 증가 (특히 펠리페 2세)
  Increased AI usage of Inquisitors. Especially Phillip. 
• AI가 유닛을 업그레이드하는 비율 증가
  Increased AI value of upgrading units. 
• AI가 개척자를 호위하는 빈도 증가
  Increased AI use of Settler escorts. 
• 공격후 이동이 불가능한 유닛(공성유닛 같은것)에 대한 AI 사용 수정
  Tuned AI usage of units that cannot move and shoot, like Catapults. 
• 도시와 유닛 생산 계획 AI 조정
  Tuned AI city and unit build planning. 
• 도시국가가 강한 군대를 유지하도록 조정
  Improved the ability of city-states to maintain a strong military. 

 

버그 수정 [BUG FIXES] 
• 정책, 위인, 종교관의 생산 보너스 일부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Fixed some production Social Policies, Great People, and Pantheon bonuses that were not applying correctly. 
• 영국 해군 기지창이 적절한 인접 보너스를 받지 못하던 문제 수정
  Fixed Royal Navy Dockyard not getting the right adjacency bonuses. 
• 만리장성이 다른 플레이어의 만리장성과 연결될 시 발생되는 문제 및 산쪽으로 연결될때의 문제 수정
  Fixed some issues with how the Great Wall was built by players and AI, including proper connection to mountains and removing other players’ Great Walls as potential connection points.
• 대형을 이룬 유닛(장군이랑 묶여다닌다던지)의 유닛전환 문제 수정
  Fixed a unit cycling error with formations. 
• 도시국가 유닛 징집이 만료될 시 (다른 도시국가에서 징집한것을 포함해서) 모든 징집된 유닛이 반환되는 것을 수정함. 이제 징집이 만료될 시 만료된 도시국가에서 빌린 것만 반환됨
  Fixed a bug where the first military levy that expired would return all levied units (including those levied from other city-states) to that city-state. Now it should only return the levied units that actually originally belonged to the one city-state. 
• 강제로 적유닛이 재배치되거나 UI쪽 문제가 발생하는 등의 활주로와 비행장이 점령되었을 때 발생되는 문제 수정
  Fixed several issues when Airstrips and Aerodromes are occupied, including forced rebasing of enemy units and UI updates. 
• 원거리 및 포격 유닛이 체력이 0인 특수지구를 공격했을때 경험치를 받는 문제 수정
  Fixed an exploit that allowed ranged and bombard units to gain experience when attacking a district with 0 hit points. 
• 도시 소유권이 넘어갈 때의 불가사의 문제 - 불가사의를 갖고 있는 도시가 점령될 시 불가사의를 탐지하지 못해서 구스타프 에펠같은 원더 가속 위인을 사용할때 등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었으나 수정됨
  Fixed an issue with wonders when transferring city ownership – conquering a city with a wonder would not track that wonder, and could lead to problems when attempting to use Gustave Eiffel. 
• 개척자 렌즈가 플레이어에게 언제나 올바른 정보를 보여주지는 않던 문제 수정됨
  Fixed an issue where the Settler lens would not always show the right information to the player.
• AI가 거래창의 골드 변화를 원하는 골드의 총량으로 인식하지 않고 거래의 변화로 인식하던 문제 수정 (??)
  Fixed an issue where AI would counter gold changes with the change desired, rather than the total amount of gold desired. 
• 특정 해상도에서 튜토리얼 시작과 끝 영상이 중앙에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Fixed an issue where the Tutorial intro and outro videos would appear off-center in certain resolutions. 
• 유닛과 관련해서 게임이 팅기는 버그 수정
  Fixed some crashes with units. 
• 게임에서 같은 문명의 다른 지도자가 너무 자주 등장하는 문제 수정 (그리스 고르고가 나왔는데 페리클레스가 또 나온다던지요)
  Fixed an issue where multiple leaders of the same civilization would frequently show up in a game. 
• 특정 상황에서 교역 산출량이 2배가 되는 문제 수정
  Fixed an issue where Trade Route yields were doubling in some instances. 
• 이제 위인 등이 도시간 순간이동을 할 때 같이 묶인 유닛은 묶인 대형이 풀림. (위인 이용해서 유닛 순간이동 시키는것 패치)
  Units in formations now break formation before teleporting between cities. 
• '여왕과 조국을 위해' 도전과제가 너무 자주 해금되는 문제 수정
  The achievement ‘For Queen and Country’ was unlocking too frequently. 
• 중립적 상태의 AI는 예외적인 상황을 제외하면 대표단을 받아들일 것
  AI with neutral relationships should accept delegations barring exceptional circumstances. 
• 양쪽 중에 하나가 전쟁을 선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공동전쟁 선포가 불가능 (평협 기간에 공동전쟁 하는거 막힘)
  Can no longer declare a Joint War if it is invalid for either party. 
• 저장된 게임파일 확장자가 더이상 대소문자에 민감하지 않음 (*.Civ6Save 와 *.civ6save)
  Save game files should no longer be case sensitive. 
• 특정 원더에 대한 추가 설명 추가됨
  Certain wonders were sending extra notifications. 
• 플레이어는 이제 공동 전쟁 시 공동 전쟁 파트너의 행위로 인한 전쟁광 패널티를 받지 않게 됨
  Players will no longer receive any warmongering penalties from a joint war partner for actions in that joint war. 
• 멸망한 국가를 해방시킬 때 이제 해방된 문명이 게임에 제대로 들어감 (예전에는 다음턴이 되어야 제대로 들어갔습니다)
  Liberating a civilization back to life will now bring them back into the game properly. 
• 관측용 열기구의 사거리+1 보너스가 중첩되는 문제 수정 (ICBM이 된 로켓포를 더이상 못봅니다)
  Observation Balloon range bonus was being incorrectly applied when stacked. 
• 언어 및 문법 수정 (한국어 버전 예시: 편의 -> 쾌적도로 변경되었습니다)
  Text and grammar fixes.

 

비주얼 변경 [VISUALS] 
• 눈지형(설원이나 툰드라) 위의 건물은 이제 눈덮힌 효과가 나옴
  Buildings on snow will now have snow on them. 
• 산업시대용 야만인 주둔지 효과 추가
  Added an Industrial Barbarian Encampment. 
• 국립공원의 감시탑 모양 추가
  Added a ranger tower to National Parks. 
• 건물이 다른 세계의 지형과 제대로 분리되지 않는 문제 수정 (??)
  Fixed some issues with buildings not culling around other world items properly. 
• 일부 특수지구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는 문제 수정
  Fixed an issue with some Districts not showing properly. 
• 여러 시설, 특수지구, 건물에 대한 비주얼 수정
  Miscellaneous polish applied to multiple improvements, districts, and buildings. 

 

멀티플레이 [MULTIPLAYER] 
• 어떠한 경우에서도 0턴에는 턴 타이머가 작동하지 않음 
  Turn timers are always disabled on the first turn of a new game. This happens regardless of the advanced start or turn timer type selected. 
• 이미 만든 방도 비공개 게임으로 설정할 수 있게 변경
  Allow multiplayer lobby's private game status to be toggled once the lobby has been created. 
• 최대 플레이어수 12로 증가
  Cap the max players to 12. 
• 랜 멀티플레이(온라인 멀플 말구요) 시 자기 이름 설정하는 옵션 설정 가능
  Added LAN player name option to options screen. 

 

유저 인터페이스 [UI] 
• 타일에서 일하는 전문가 숫자 UI 추가
  Added the number of specialists working a tile. 
• 스파이, 승급 등에서의 추가 아이콘
  Added some additional icons for espionage, promotions, etc. 
• 유닛 포트릿 우클릭시 등의 추가 시빌로피디아 숏컷 추가
  Added additional Civilopedia shortcuts, including right clicking a unit portrait. 
• 와교행동 보기/거래 보기에 서명이 추가되어 중복 플레이어 간 구분 가능하게 변경, 멀티플레이용 거래스크린 이름 추가
  Added the signature to the diplomacy action view/deal view so that we can differentiate between duplicate players. Also added multiplayer screenname in diplomacy. 
• 보고서 보기 창에서 교역 산출량 추가
  Added Trade Route yields to the Reports screen. 
• 도시 패널에서 도심부 추가 (??)
  Added City Center to the City Breakdown panel. 
• 임무 완료 팝업에 보상과 결과를 추가함
  Added rewards and consequences to mission completed popups. 
• 게임 시작 화면의 지도자 선택 부분 UI 변경 (싱글 + 멀티, 지도자 문명 특성과 세부설명이 이제 다 보입니다)
  Updated the leader-chooser when beginning a new game. 
• 승리 화면 UI 변경
  Updated the end game Victory screen. 
• 멀티플레이어 대기실 UI 변경
  Updated the multiplayer staging room. 
• 도시 배너(게임화면에서 도시 인구랑 그런거 뜨는거요) UI 변경
  Updated city banners. 
• 스파이 임무 선택 플로우 UI 변경
  Updated Espionage mission chooser flow. 
• 각각의 자원을 통해 어떤 도시가 쾌적도를 받는지 나타나게 추가
  Updated to display what cities are getting amenities from each resource. 
• 자원 아이콘의 배경 추가. 전략자원은 붉은색배경, 사치자원은 다른색배경 등 배경별로 자원 종류 구분 가능
  Changed resource icon backings to reflect the type of resource it is. 
• 얻어진 첫번때 위인으로 화면 자동 전환
  Auto-scroll to the first Great Person that can be claimed. 
• 시빌로피디아 검색 기능 향상
  Improved search functionality in the Civilopedia. 
• 리플레이 그래프에 야만인의 데이터 삭제
  Removed Barbarian data from player replay graphs. 
• ESC 키가 기술, 시빅, 유레카 팝업창을 닫을수 있게 함 (멀티플레이 할때 제일 귀찮았던 것이지요)
  ESC now closes the Tech, Civic, and Eureka popups. 
• 게임 로드시 시대부분 찬양문("수면아래 생명의 첫 탄생으로부터...")이 저장된 게임의 시대부분으로 바뀜
  When loading a game, the era blurb will be the current era of the saved game, rather than the starting era of the game. 

 

오디오 [AUDIO] 
• 마우스를 올릴 시 나는 소리가 몇몇 빠져있던것 추가
  Added some missing mouseover sounds. 
• 오라클 완료시 명언음성 수정
  Fixed the Oracle quote. 
• 특정 언어에서 조언자 음성이 제대로 나오지 않던 문제 수정
  Fixed an issue where the Advisor voice was not playing in some languages. 
• 특정 사운드카드 호환성 문제 수정
  Fixed compatibility issues with some sound cards, especially those set to high playback rates. 

 

기타 [MISC] 
• 설정에 "중복 지도자 없음"을 기본 체크로 추가. 여러 사람이 동일한 지도자를 선택하는걸 막음
  Added a setup option "No Duplicate Leaders" that is enabled by default. This option prevents multiple players from selecting the same leader. 
• '블룸 사용' 그래픽 옵션에 따라 블룸 활성화/비활성화를 지원하는 지도자 화면 업데이트
  Updated leader screen to support enabling/disabling bloom according to the 'Enable Bloom' graphics option. 
• 지형 정보 표시 딜레이를 설정에서 조정할 수 있음
  Plot Tooltip Delay is now available in the Options menu. 
• 자동 유닛 전환 기능을 설정에서 끄고 켤 수 있음
  Auto Cycle Units is now available in the Options menu. 
• 벤치마크 업데이트
  Benchmark updates. 
• 크레딧 업데이트
  Credits upda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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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들

• DX12 지원 DX12 Support 

• 기병대 생산시 보너스를 주는 정책카드 효율성 조정(100% -> 50%) 정의구현!
  Reduced the effectiveness of cavalry production policies. 
• 종교 유닛 비용 상승, 종교 유닛 기본 종교전파 가능횟수 +1 (좀 많이 비싸졌습니다)
  Increased the cost of Religious units and applied additional charges. 
• 피해를 입은 유닛은 더이상 삭제할 수 없음 정의구현!
  Units may no longer be deleted when they are damaged. 
• 유닛 삭제시 골드를 주지 않음 정의구현!
  Deleting a unit no longer provides gold. 
• 플레이어의 타일이 아닐 경우 지형특징 제거(원정벌목이나 습지제거 등!)를 할 수 없음 정의구현!
  Units may no longer remove features from tiles that are not owned by that player. 

• AI가 더욱 진보된 군사 유닛을 가지려 함
  Increased AI competitiveness in building a more advanced military. 
• AI의 이단심문관 사용 빈도 증가 (특히 펠리페 2세)
  Increased AI usage of Inquisitors. Especially Phillip. 
• AI가 유닛을 업그레이드하는 비율 증가
  Increased AI value of upgrading units. 
• 도시와 유닛 생산 계획 AI 조정
  Tuned AI city and unit build planning. 
• 도시국가가 강한 군대를 유지하도록 조정 
  Improved the ability of city-states to maintain a strong military. 

• 관측용 열기구의 사거리+1 보너스가 중첩되는 문제 수정 (ICBM이 된 로켓포를 더이상 못봅니다)
  Observation Balloon range bonus was being incorrectly applied when stacked. 

• ESC 키가 기술, 시빅, 유레카 팝업창을 닫을수 있게 함 (멀티플레이 할때 제일 귀찮았던 것이지요)
  ESC now closes the Tech, Civic, and Eureka popups. 

• 지형 정보 표시 딜레이를 설정에서 조정할 수 있음
  Plot Tooltip Delay is now available in the Options menu. 
• 자동 유닛 전환 기능을 설정에서 끄고 켤 수 있음
  Auto Cycle Units is now available in the Options menu. 

 

cz.jpg

http://store.steampowered.com/app/289070/

 

 

 

 

출처 : http://tgd.kr/sizer0346/307023

원본출처 : http://steamcommunity.com/games/289070/announcements/detail/646658987742411203

 

algalon's Signa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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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용중인 트로피 :

DR.MOLA

레벨 Lv. 10 (88%)
포인트 10,671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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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Lv. 39 (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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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ENT REVIEWS:
복합적 (393)
ALL REVIEWS:
대체로 긍정적 (22,365)
METACRITIC: metacritic
88
Genre:
전략
Developer:
Firaxis, Aspyr (Mac, Linux)
Publisher:
2K, Aspyr (Mac, Linux)
Release date:
2016년 10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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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CivilizationVI_day30_hero.jpg (File Size:1009.0KB/Download: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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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image 썬업 2016.11.18 19:29

와 업데이트 내용이 엄청 나네요 

사람들이 많이 원했던 ai 관련 내용도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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