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게시판

평가 게시판은 테마(게임) 주제를 선택하여 자유롭게 개인 의견을 남기는 게시판으로
추후 개발되는 테마를 모아보는 페이지에서 회원님들이 남기신 정보를 활용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잘 남겨 주시면 다른 회원에게 큰 도움이 되니 많은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 ^^/

TOTAL 137 REVIEWS

The Last Photon 리뷰

The Last Photon
The Last Photon
7/10 (2017.08.22 20:26)
살로만치킨

  2016년 발매된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사랑하는 조한나를 잃고 폐인이 되어버린 조슈아, 어느날 그의 머릿속에서 느껴지는 의문의 하얀 점.

 

  게이머는 잔잔한 음악 속에서 각 스테이지마다 읊어주는 내레이션을 들어가며 위 사진에 있는 하얀 점을 움직여서 녹색화살표가 가리키는 목표지점까지 옮기면 됩니다. 간결한 게임 분위기와 맞춰 조작도 간단합니다. 진자운동처럼 규칙적으로 튕기는 상하 움직임에 맞춰서 좌,우 방향키를 사용해 움직이면 끝!

 

  하지만 간단한 조작과 반대로 난이도는 간단하지 않아요. 시작점프, 발판비비기 같은 꼼수라고 느낄만한 조작을 섞으면 

약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지만 그것도 일부 구간에서 먹히는 조작이고 전체적인 느낌은 약간 어려움 정도의 난이도였습니다.

 

  그나마 50개 스테이지를 한시간 반 가량 시간을 들이면 엔딩을 볼 수 있는 짧은 구성이라 속 터지는 일 없이 끝낼 수 있었네요.

 

  유일하게 게임 외적으로 마음에 안드는 점이 있었는데요.

  바로 도전과제입니다. 50개스테이지, 90분 게임에 도전과제가 무려 388개! Z로 시작하는 유명한 도전과제 게임이 떠오릅니다. 하지만 그 게임은 양반이었습니다. 다른 조건 없이 조종하는 점을 밑바닥에 던질때마다 도전과제가 깨집니다. 옛날에 동전 꼽아놓고 리니지 노가다 돌리는 것도 아니고 이런 무성의한 도전과제는 오히려 흥을 깨는게 아닐까란 생각이 드네요.

 

  앞서 말한 단점을 제외하면 해봄직한 게임입니다. 살짝 어려운 수준의 잔잔한 플랫포머 게임을 찾으신다면 부담없이 한 번 해보셔도 괜찮을거 같아요.


아래는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