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게시판

평가 게시판은 테마(게임) 주제를 선택하여 자유롭게 개인 의견을 남기는 게시판으로
추후 개발되는 테마를 모아보는 페이지에서 회원님들이 남기신 정보를 활용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잘 남겨 주시면 다른 회원에게 큰 도움이 되니 많은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 ^^/

Tom Clancy's Ghost Recon® Wildlands 리뷰

"파 크라이 : 나르코스"

 

코카인이 코카 콜라에도 들어가던 좋은시절도 있었지만, 30년대 이후에는 마약 취급을 받게 됩니다. 코카나무는 대마나 양귀비완 달리 "나무"인지라 숨기기가 어렵고, 남미 일부에서만 생장할수 있어 코카인은 비싼 마약입니다. 들키기 쉽고 재배도 까다로운 이유 때문에 그 사업 유지를 위해서 흔히 "카르텔"이라 불리는 거대 마약 범죄 조직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그를 뒤쫓는 전쟁은 80년대 이후 계속되왔죠. 이러한 카르텔이 지속되는 이유는 언제나 수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진보적 관점을 가진 사람들은 "마약과의 전쟁" 보다는 수요를 통제하는 정책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당장 마약 범죄자들이 어디로 향하게 될지를 생각한다면 이 생각에 저도 동의합니다.

 

결국 이러한 끝도 없는 마약과의 전쟁에 대해 와일드랜드는 두가지 엔딩을 보여줍니다. 개인은 어쩔 수 없는 장기말이 된다는 걸 깨닫는 엔딩과머 리 하나를 자르면 두 개가 생겨난다 할 지라도 그 두 개를 자르러 가는 엔딩이죠. 개인적으로는 시사하는 점이 많은 좋은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생각합니다만, 플레이타임이 지나치게 길어서 스토리의 밀도가 너무 낮다는 생각도 드네요. 게임성에서도 총싸움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니었지만, 유비식 오픈월드 게임은 파 크라이 3 이후로 큰 발전이 없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