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이용규칙을 준수하여
닥터몰라 회원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게시판입니다.

근래 본 미드들입니다

잼아저씨   |   조회 수: 1,502   |   추천 수: 0    작성 일: 2016.10.29 22:27 (3년 전)
게임  

1. 나르코스(Narcos) (시즌 3 예정)

★★★★

"Plata o Plomo 은 아니면 납"

먀약을 만들고, 나르고, 팔고, 뒤쫓는 마약같은 드라마입니다. 실존 인물인 콜럼비아의 마약왕 파블로 에스코바르를 뒤쫓는 미국 마약단속국 직원 스티브 머피의 시점으로 진행되죠. 영상 말미에 나온 것처럼 이 '나르코스Drug Traffickers, 마약 운반책'들의 인생은 단순히 이분법적으로 나쁜놈이라 나누기엔 복잡하고, 추적 과정 속에서 법의 편에 있는 자들도 늘 정의로운 것만은 아닌 묘사들이 담담하게 나옵니다. 메데인 카르텔의 이야기는 깔끔하게 시즌 2로 마무리되었으며, 그 뒤 칼리 카르텔을 쫓는 이야기는 아마 시즌 3로 나올 거 같습니다. 파블로 에스코바르를 맡은 바그너 모우라와 하비에르 페냐 역할을 맡은, 왕좌의 게임의 오베린 마르텔 역할을 맡았던 페드로 파스칼의 연기가 아주 좋았습니다.

 

 

2.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 (시즌 2 예정)

★★★

"응답하라 1980"

stranger-things-winona-ryder.jpg

http-_2F_2Fcontent6.flixster.com_2Fphoto_2F12_2F79_2F15_2F12791580_ori.jpg

 

크레딧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동일 인물이 맞나 해서요. 홀로 두 아들을 키우는 조이스 바이어스 역할을 맡은 위노나 라이더입니다. 여러 안 좋은 일들로 (절도, 정신병 등등) 구설에 올랐고, 암흑기를 보냈지만 그래도 여신이었는데 말이죠. 근래 모습을 보니 아무래도 연기를 위해 일부러 망가진 모습으로 나온 것 같습니다. 어쨌든 결과적으론 여기서 좋은 연기를 보여줬으니 커리어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줄 지도 모르겠습니다. 미국 80년대의 모습을 잘 그려서 향수를 불러 일으켰고, 떡밥을 잘 던지고 회수했고, 아이들의 연기까지도 좋았으니 결과적으로 좋은 드라마로 나왔습니다. 가벼운 호러, 미스테리 드라마로 보기 좋습니다. 여러 미스테리 소재를 모아서 보여준 탓에 사일런트 힐이 생각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사일런트 힐을 따라가지는 않았습니다.

 

3. 아웃랜더(Outlander) (시즌 3 예정)

★★★☆

"스코틀랜드 만세"

 오프닝만 보시면 평화로운 스코틀랜드에 정신적인 치유 여행을 떠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겠지만 전혀 아닙니다. 제가 본 미드들 중에서 성애, 강간, 고문, 살인 등등의 묘사 수위가 가장 높은 편에 속합니다. 그렇다고 막장인 드라마도 아닙니다. 스코틀랜드와 잉글랜드의 통합 초기 두 나라 간의 갈등을 짚는 훌륭한 역사 드라마이기도 하죠. 또 그렇다고 정통 사극처럼 막 지루한 것도 아닙니다. 적절한 로맨스와 시간 여행이라는 판타지가 주는 재미가 있죠. 원작 소설의 작가(다이애나 개벌든)가 각본을 담당하고, 소설의 묘사 그대로인 배우들이 나오는 덕에 소설의 맛을 아주 잘 살렸습니다. 특히나 제이미 프레이저 역할을 맡은 샘 휴건은 제가 봐도 반할 거 같아요. 덕분에 스코틀랜드 재커바이트 운동과 컬로덴 전투까지 본의아니게 역사 공부를 하게 되더라구요.

 

4. 블랙 미러(Black Mirror) (시즌 4 예정)

★★★

"화면이 꺼졌을 때 보이는 것"

 화면이 꺼질 때 보이는 검은 화면을 우리를 비추는 검은 거울로 비유한 드라마입니다. 여러 매체를 접하였지만 시즌 1 1화의 충격은 손에 꼽을 만큼 기억에 남을 정도로 강렬했습니다. 무섭다기 보다도 소름돋는다는 표현이 정확할 듯 합니다. 다만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시즌 3는 그 전만큼의 포스는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기술이 그리는 기괴하며 비틀린 모습이 던지는 메시지가 있다는 점에서 한 번씩은 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울은 우리를 비추는 것이니까요.

 

댓글 11

Profile

ZardLuck

3년 전

흐 이중에 두개는 잼님 덕분에 저도 질주 중입니다+_+

댓글

Profile

잼아저씨

3년 전

덕분에 워킹데드 시즌 7 1화 잘 봤습니다. 괜히 네간 네간 하는 게 아니군요. 더불어 살아있는 그타5 트레버 스티븐 오그 아조씨도 반가웠어요

댓글

Profile

가쯔나베

3년 전

저는 지난 시즌엔 제대로 챙겨봤지만 이번엔 늦게 보게 된 데어데블 시즌 2 :)

캐런 페이지가 점점 더 예뻐지고 어깨는 넓어져가고ㅋㅋ

댓글

Profile

잼아저씨

3년 전

사실 마블 유니버스 메인 스핀오프는 에이전트 오브 실드였는데 영화와 연계가 안 되면서 안타까워졌죠. 넷플릭스 시리즈가 상대적으로 비주류인 영웅들을 잘 묘사하는 거 같습니다. 특히나 데어데블 영화화는 워낙 혹평을 받았던 터라 부담이 있었을 텐데 잘 살려냈습니다.

댓글

Profile

RizeWave

3년 전

오오 나르코스 볼까말까 고민중이었는데 봐야겠군요 ㅎㅎ

댓글

Profile

잼아저씨

3년 전

올해 본 드라마 중 가장 좋았습니다. 실제로 IMDB 8.9, 메타크리틱 77, 로튼 토마토 78%를 마크하며 좋은 평을 받았습니다.

댓글

Profile

두부

3년 전

저도 블랙미러랑 기묘한이야기 잼있게 봤습니당 ^ㅡ^

기묘한이야기는 뭔가 첨에 애들이 많이 나오는대다가 배경도 비슷해서 슈퍼에이트 같았는데.. 소재도 특이하고 긴장 넘치는 부분도 많아서 넷플릭스 뜨자마자 싹 정주행 해버렸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그나저나 나르코스 평점을 좋게 평하신거 보니 한번 봐야겠네용 ~_~)b

댓글

Profile

잼아저씨

3년 전

기묘한 이야기는 그냥 ET같은 느낌으로 80년대 추억팔이일줄 알았는데 의외로 흥미진진해서 놀랐습니다. 블랙미러는 전 시즌의 임팩트가 강렬했던지라 상대적으로 좀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트롤링 끝판왕 "닥치고 춤춰라" 편이 가장 인상적으로 남네요. 의외의 반전과 배드엔딩... 취향에 맞았습니다. 나르코스는 시즌 1의 전개에 비해 시즌 2가 느려져서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잘 마무리 지어서 좋았습니다. 더이상 당하고만 있지 않을 카르텔과 마약과의 전쟁이라는 헤어나올 수 없는 구덩이로 빨려들어가는 미국을 보여줄 다음 시즌도 기대됩니다.

댓글

DR-BENQ

3년 전

나르코스 생각보다 재미있더라구요 

대신...후방 주의 입니다. ㅋㅋ

 

중간중간 ㅎㅎ

댓글

Profile

잼아저씨

3년 전

시청에 중요한 요소죠 ㅎㅎ

댓글

DR-BENQ

3년 전

ㅋㅋㅋ네

댓글

소개

삼분의일 매트리스 한달 사용기

36,367 5 1
작성 일: 1년 전. iMola
소개

AMD 라이젠 7 1700 성능편(feat. 스카이레이크 i7 6700K)

20,662 18 9
작성 일: 2년 전. OCer
소개

비츠 솔로 3 간단 개봉기 및 사용기

7,463 7 2
작성 일: 3년 전. iMola
소개

FIFA 17 한국어패치 v1.0(100% 번역) 업데이트

4,816 2 2
작성 일: 2년 전. 뫼한
소개

에어팟 간단 사용기

3,146 17 3
작성 일: 3년 전. iMola
소개

(만시지탄인) 지포스 11 시리즈 성능 예측 by VGA 계산기

3,077 3 7
작성 일: 1년 전. Dr.Lee
소개

볼타, 베가 성능예측 및 간단 분석 (by VGA 계산기)

2,862 8 6
작성 일: 2년 전. Dr.Lee
소개

재미있는 쿨러가 출시되었네요.

2,805 15 11
작성 일: 3년 전. Dr.Lee
소개

성능 리뷰 전, 준비 운동. amd 라이젠 7 1700 서밋릿지 + ASRock AB350 GAMING K4

2,007 7 5
작성 일: 2년 전. OCer
소개

심심풀이로 보는 6-8코어 CPU 주파수 곡선 비교

1,987 1 5
작성 일: 1년 전. Dr.Lee
소개

폴아웃 4 고해상도 텍스쳐팩이 공개 되었습니다.

1,782 4
작성 일: 2년 전. ZardLuck
소개

시간에 맞게 다크 모드를 활성화 시켜주는 ‘NightOwl’

1,539 2 3
작성 일: 11개월 전. iMola
소개

AMD RYZEN7 1700 8코어의 강력함을 맛보라!(오버워치스트리밍을 위한 CPU)

1,532 17 8
작성 일: 2년 전. 김훈남
소개

플레이웨어즈에 하데스 캐년 리뷰가 올라왔습니다

1,513
작성 일: 1년 전. Nvidia
소개

근래 본 미드들입니다

1,502 11
작성 일: 3년 전. 잼아저씨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