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이용규칙을 준수하여
닥터몰라 회원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게시판입니다.

베가 NDA해제가 9시간 30분 남은 지점에 글이나 써봅니다.

Takingdamages   |   조회 수: 280   |   추천 수: 2    작성 일: 2017.07.31 02:10 (3년 전)
게임  
지금까지의 상황으로 보면 베가는 그리 긍정적이진 않은 상태네요. 
원래는 작년말에 나온다고 하다가 결국엔 올해 6월을 넘겨서 출시하게 되었는데.. 그때와는 상황이 많이 달라진듯 합니다. 

뭐, 솔직히 지금까지 내놓은 추측들과 그와는 별개로 AMD가 행하고, 말했었던 행보들을 대조해 본다면 솔직히 말이 잘 맞지 않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작년 9월부터 양산을 시작한것으로, 적어도 올해 1월부터 삼성서 생산한 것으로 아는데도 물량이 부족하여 가격이 바쌀것이란 좀 납득하기 어려운 의견들이 있고 

14나노로 완전히 대격변을 했음에도 GCN1.2대비 떨어지는 성능... 오히려 6년전에 나온 아키텍쳐와 비슷해지는 믿을수 없을 정도로 악화된 게이밍 퍼포먼스 및 전성비...근데 웃긴건 전성비에서 많이 올라가 있는 그래프.. 

그걸 보면서 '뭔가 앞뒤가 너무 안맞는데..'싶어도 약간 믿을 수 밖에 없는 구 불도저와 2900XT의 존재... 

그래서 엠바고 해제까지 몇시간이 채 안남은 상황인데도 암울한 전망들이 많이 나온게 사실입니다. (이미 프레젠테이션은 한모양이더군요.) 

뭐, 아마 몇몇분들은 제가 베가 성능이 납득이 안된단 글을 보고 암빠라서 그렇지 않나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습니다. 물론 전 AMD를 좀 좋아하긴 합니다. 최초의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를 샀는데... 약간의 문제는 있었지만 너무나 만족하면서 사용했거든요. 

기능들도 자꾸 늘어났고, 심지어 그당시 7970보다 더비싸던 680이 7970대비 요즈음 완전히 힘을 못쓰는걸 보기도 한 덕분에 AMD에게 큰 만족감을 느끼고 있는건 지금도 자명한 사실입니다. 

그러나 제가 VEGA의 현 유출 성능들이 납득이 안되는건 그런것이 아닙니다. 
단지 반도체를 정말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써, 그리고 그 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했으면 하는 사람으로써 지금의 그 결과는 솔직히 터무니 없더라고요. 

왜 저런 결과가 나왔을까라며 생각을 해봤고... 많은 가정을 내놓아 보더라도 결국 저를 충분히 납득 시킬만한 답은 지난 몇주동안 없었네요. 

비록 몇시간 뒤의 일이지만 다른것 보다 지금의 이 납득 불가능한 상황이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링크는 After uprising, 작년 1월 초애 공개되었던 영상입니다.

https://youtu.be/9R8F-aN6W4g






에이 설마 이 영상처럼 되게ㅆ...아니 당신들 누구야 읍읍

댓글 2

Profile

Dr.Lee

3년 전

9시간 15분 뒤 새 글들로 찾아뵙겠습니다... :)

댓글

Takingdamages

3년 전

LA에서 수고하십니다. 프레젠테이션이 인상깊었단 소식을 듣긴했는데.. 칼럼 작성하시느라 많으시겠네요.
새칼럼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대근님.

댓글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