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이용규칙을 준수하여
닥터몰라 회원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게시판입니다.

라라랜드 보고왔습니다! 에어팟 소감 보충

iMola   |   조회 수: 255   |   추천 수: 0    작성 일: 2016.12.21 17:18 (2년 전)
게임  

어제 여자친구 시험이 끝나서 심야 영화로 라라랜드를 보고왔습니다. 영화 자체가 뭔가 '재밌다'기보다는 노래가 엄청 좋았습니다. 영화의 절반이 노래라고 해도 무방할 만큼 노래가 많았기 때문에 노래만 좋았어도 충분히 좋은 평가를 내릴 순 있겠습니다. 영화 끝나고 돌아오면서 계속 라라랜드 OST 들으면서 돌아왔는데 한동안은 계속 이 노래만 듣고 살 듯 하네요 ㅎㅎ

 

에어팟을 며칠 써 보면서 약간 보충해드리고 싶은 소감들이 있습니다. 먼저 착용감에 대한 문제입니다. 이어팟과 헤드부분의 디자인은 거의 유사한데 아랫쪽의 봉의 단면이 더 원에 가까워지고 두꺼워졌습니다. 무게중심 역시 조금 이동했구요. 덕분에 이 봉 부분을 귓골에 맞춰서 착용하면 이어팟보다도 귀에 착 달라붙는 착용감을 보여줍니다. 물론 저는 이어팟도 잘 맞았던 귀였으니 잘 맞는건 당연할지도요. 여자친구한테도 에어팟 씌워줬는데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더군요.

 

어쨌든 사용중에 떨어뜨릴 걱정은 크게 안 하셔도 될 듯 합니다. 기존의 이어팟이 떨어지는 데 가장 큰 지분을 차지하는 건 줄의 장력이었습니다. 줄이 어디에 걸려버린다던가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귀에서 빠져나올 일이 없었죠. 에어팟은 거기에 이어팟보다도 귀에 밀착되는 느낌으로 착용되니 실 사용에서 떨어질 일은 없어보입니다. 혼자서 헤드뱅잉도 해보고 열심히 뛰어도 봤는데 견고하게 붙어 있었습니다. 

 

오히려 떨어지게 되면 에어팟을 충전케이스에서 빼서 귀에 가져갈 때나 귀에서 빼서 다시 충전 케이스에 가져가는 순간에 떨어뜨릴 확률이 훨씬 컸습니다. 안그래도 처음 에어팟 만졌을 때 차징케이스에서 꺼내다 바닥에 떨어뜨린 건 안 자랑입니다. 에어팟을 뺐다 끼는 동작은 (에어팟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사람이 적은 곳에서 하시길 바랍니다.

 

음질은 이어팟보다 좀 더 단단해졌습니다. 해상력이나 이런 건 잘 모르겠고, 확실한 건 저음이 좀 더 단단해졌습니다. 저음이 퉁퉁 때려주는 느낌이 훨씬 선명하게 다가옵니다. 적어도 이어팟+의 음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여자친구랑 한쪽씩 나눠 낄 때 코드프리 이어폰의 진가가 발휘됩니다. 일반 이어폰은 나눠끼면 무조건 서로를 향하는 귀 쪽에 이어폰이 들어가고 당겨져서 빠지는 등의 일이 많았고, 스플리터를 쓰더라도 선에서 오는 문제는 같았습니다. 에어팟의 경우에는 서로의 반대쪽 귀에 에어팟을 끼우고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 중 하나네요.

 

더 자세한 내용은 곧 찾아올 에어팟 영상 리뷰와 아이폰 7 자세히 알아보기 : 오디오편을 참조하세요.

댓글 9

Profile

ZardLuck

2년 전

크 그건 정말 좋은거 같네요 한쪽씩 같이 듣기 !

댓글

iMola

2년 전

에어팟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 중 하나입니다.

댓글

Profile

algalon

2년 전

내일 라라랜드 보러갑니다.. 

어크는 평 보니 혼자 보러 가야할 듯 하네요 ㅋㅋ

댓글

유유

2년 전

그래서 여친이 있으시겠다?

댓글

iMola

2년 전

ㅎㅎㅎㅎ 도망

댓글

Profile

앙리앙뚜와

2년 전

라라랜드 얼른 봐야겠네요 ㅋㅋㅋ
아 에어팟이 꺼내고 넣을 때만 떨어질 위험이라니 생각보다 엄청나잖아?! 이 생각이 먼저 들었네요.
아....... 사고싶다 사고싶다 사고싶다

댓글

iMola

2년 전

그 때의 위험만은 생각보다 엄청납니다 ㅎㅎ

댓글

Profile

주리아이

2년 전

역시 이어폰 나눠끼기가 좋군요
잘빠지지 않는것도 괜찮네요
저도 주말쯤이나 라라랜드 볼까 생각중이네요

댓글

iMola

2년 전

잘 빠지지 않는 건 이어팟이 잘 들어맞는 귀 모양일때입니다. 대부분은 잘 맞는데 안 맞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댓글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